
최근 자취방을 얻어서 독립을 시작했다. 독립을 하고 가장 시급했던건 인터넷이었다. 인터넷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하기 때문이다. 비루한 알뜰폰 인생이라 집에선 와이파이가 필수인 사람.
분명 관리비에 인터넷 비용이 포함되어있다곤 했는데 내 방 어디에서도 와이파이가 터지지 않는 것. 뭐야 따로 설치해야 하는건가? 하며 얼마 안남은 데이터로 이리저리 원룸 와이파이 인터넷 연결, 자취방 와이파이 연결 등의 키워드로 정보를 탐색해보았다. 꽤 긴 시간 여러 글과 영상을 찾아봤음에도 딱히 도움이 되진 않았다. 대부분 인터넷 설치 관련 글 들 뿐이었다.
내 느낌상 티비에는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듯 보였고 (채널이 아주 많이 나왔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헬로티비 어쩌구 였기 때문에)
이러면 와이파이도 분명 될텐데,,,하는 마음에 벽에 있는 랜선에 공유기를 설치해보았으나 전혀 되지가 않았다.
결론적으론 다른 연결 방법을 통해 인터넷을 해결했다.
이 글을 보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집에 티비에 인터넷이 연결된 사람. 근데 방에 와이파이는 안터지는 사람.
으로 규정할 수 있겠다.
아주 간단하니 지금부터 설명하는 방법대로 해보길 바란다.
1.공유기를 준비한다. 필자는 본가에 공유기가 여러대 있어서 가져와서 설치했다. 만약 없다면 주문하거나 마트에가서 구매해야한다. 와이파이가 매우 시급한 자취생이라면 쿠팡으로 새벽배송 받아보길 추천. (추후에 공유기 추천글도 작성해봐야겠다. 글 작성 후 링크 추가해놓겠음)
2.공유기가 준비되었다면 티비 근처에 놓인 셋톱박스에 공유기 랜선을 꽂고 반대편 랜선은 공유기에 꽂는다.
3.마지막으로 공유기에 전원을 연결하면 와이파이가 터지는 광경을 보게될것이다.

초기인류가 불을 발견했을때 이런 기분이었을까? 숨막히는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 기분이 이럴까? 아주 도파민이 터지는 순간이었다.
인터넷이 너무 급해서 설치신청을 남겨놨었는데 포기하지 않고 시도한 결과 돈도 아끼고 시간도 아낄 수 있었다. 결국 설치일정은 전화로 취해 버렸다. 다달이 2-3만원 나갈돈 아낀것도 아주 행복하다.
필자와 같이 자취를 막 시작한 자취생 중 집에 티비는 나오는데 (채널갯수가 중요! 인터넷이 연결된 티비라면 채널 갯수가 무지하게 많음)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사람이라면 따라해보고 쓸데없는 인터넷 설치비 줄여보길 바란다. 만약 티비도 없고 (안되고) 인터넷에 ㅇ 자도 안보이는 자취방이라면 별도로 인터넷을 설치해야한다. 보통 오피스텔이나 원룸,빌라 등의 게시판에 인터넷 설치를 홍보하는 게시물이 있는 건물은 개인으로 설치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무언의 눈치일 수 있으므로 사는 건물의 게시판을 확인하는것도 내 방에 인터넷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인터넷 설치를 알아보면서 손품을 팔다보니 어디가 좋을지 고르는 눈도 생겨버렸다. 약정부터 요금까지 가성비 넘치게 비교를 해보았으므로. 이에 대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풀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