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새 번호 만들까 말까 고민중

권C 2023. 11. 27. 15:27

첫 글 쓰고 3시간 만에 돌아온 2번째 글 

이번 글은 진짜 말 그대로 기록 용도로 남겨본다. 

 

쿠팡파트너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데 사실 이게 정말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는거라서 계정이 몇개 남아있지가 않다. 네이버 블로그는 1년동안 접속을 안하면 휴면으로 돌려버리더라 몰랐는데,,,ㅠ 계정 여러개 관리하는 분들은 엑셀이나 스프레드시트로 계정 정리해두고 1년에 1번쯤은 로그인 해줄 필요가 있겠다. 무튼 휴면해지하려면 전화번호로 인증을 해야하는데 이것도 3개 한정이라서 3개밖에 못살려냈다. 어차피 블로그 0부터 다시 시작하는거라서 딱히 골라서 살려낼 필요가 없기에 그냥 랜덤하게 3개 골라 잡았는데 딱히 좋은 블로그로 건진것 같지도 않다. 왜냐믄 전에 쿠파스 했던 블로그로 소생시켜서 그런가 글을 써도 뷰탭에 노출되지 않고 웹사이트로 빠져버린다. 키워드에 따라 웹사이트가 상단에 있으면 이점이긴 하지만 남들은 웹사에도 노출되고 뷰탭에도 노출되서 클릭될 확률이 올라가는데 내껀 웹사에만 그것도 그 좁은곳에 비집고 들어가니 저절로 유입이 떨어질수밖에,,,떼잉 쯧.

 

어쩔수 없는건 어쩔수 없게 두고 일단 글을 쓰고있긴 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입되는게 신기할따름... 더 매력적으로 글과 썸네일을 제작해야겠단 생각이다. 환경을 어렵게 만들어서 훈련 ; 나에게 좋은 일이라 여겨야지 뭐. 내가 어찌할수없는 영역이니까?

 

무튼 주어진 환경에서 일단 최선을 다해서 이번에 살려낸 3개의 블로그를 돌려볼 생각이다. 그럼에도 아쉬운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나에게 즐거움을 주는 블로그는 많으면 많을수록 그리고 탄탄하면 탄탄할수록 좋은 법이니까.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번호를 하나 더 만들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미 고수 블로거들은 번호 여러개로 본블 서브블 다양하게 돌린다는건 아마 공공연한 사실일거다.

 

얼굴을 공개하는 블로거도 극소수고 인터넷에서 문체를 알아볼만큼 특이한 글솜씨를 지니기도 어려울테니 자연스레 다들 다른 사람인것 마냥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할텐데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개의 번호가 필요하다. 줏어듣기론 1사람당 3개의 폰을 개통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이걸 투넘버 서비스로 2배로 불릴수 있다. 결과적으로 1사람이 운용 가능한 번호는 6개인 셈. 나는 그렇게 까지 할건 없고, 사실 많아도 관리가 관건이라 번호나 계정이 많다고 좋은건 아니다. 

 

무튼 나는 번호 1개를 더 파볼까 고민중이다. 많은 부분을 고려해서 통신사를 알아보는 중인데, 일단 요금부담을 고려해서 알뜰폰 요금제로 알아보고있고 (현재 메인폰도 알뜰폰) 어차피 번호만 필요한거라 데이터나 통화를 거의 안쓰니까 최대한 저렴한 요금제로 알아보고있다. 이럴 경우 보통 월 3,300원 쓸수있다. 새로 만든 번호로 한달에 3,300원 이상은 벌테니까 적자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이것저것 따져보는 중이다. 

 

알뜰폰요금제는 프로모션이라는게 있어서 초반 몇달간은 엄청 싸게 이용 가능한데 그 기간이 지나면 원래 금액으로 납부해야해서 이것도 알아보기가 참 골치다. 나는 어차피 귀찮아서 한번 가입하면 쭉 쓰는 스타일이라서 차라리 프로모션 없이 처음부터 쭉 같은 금액으로 납부하는게 오히려 낫다는 생각. 프로모션도, 데이터도, 통화도 다 필요 없으니까 걍 저렴하게 오래 쓸수있으면 좋겠다. 난 번호만 필요하당께

 

암튼 이렇게 우선 고려한게 일단 요금이고, 두번째로는 번호변경이 용이할것. 알뜰폰은 고객센터 연결이 어려운게 단점이고 번호변경도 사이트나 앱으로 바로 되는데가 있고 상담원을 꼭 연결해서 할 수 있는데가 있다. 실명계정으로 만들어서 애드포스트까지 해볼 생각이라 번호변경할 일이 많지는 않겠지만 혹시 또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으니 차라리 이왕 가입할거면 좀 편리하게 바꿀 수 있는데로 가입할 생각이다. 

 

더해서 투넘버 서비스 지원이 되는데면 좋은데 이건 진짜 한정적이라서 쉽지않다. 찾아보곤 있는데 이게 또 유료 부가서비스라서 쓸지 안쓸지 몰라서 우선고려사항은 아니지만 일단 되면 좋고 아님말고로 찾아보는 중. 

 

이왕이면 가입도 좀 편했음 좋겠고, 공기계가 있긴 하지만 새로 유심을 사서 하는 신규가입은 좀 절차가 복잡해보여서 아예 esim 가입으로 할까 하는 중. 이번에 알아보면서 esim 이라는 것도 새로 알게됐다. 잘은 모르겠지만 큐알코드로 어찌저찌해서 번호 하나 더 만들 수 있는 건데 갤럭시는 최신폰 폴드4 이후부터 되고 아이폰은 xs 이후부터 된단다. 외국에서 많이 쓰는 방식이라는데 그렇게 편하고 좋다더라. 

 

게다가 신기한게 esim 가입은 통신사마다 하나씩 된다고 하는데 그러면 esim으로 sk kt lg 다 만들면 번호 3개 할수있네? 아직 알아보는 중이라 확실한 정보는 아니지만...알아볼수록 신기한데 참 귀찮다. 나는 이게 문제여 시작하다가도 풍선 바람 빠지듯 점점 에너지가 곱절로 닳아 없어짐 ㅠㅠ

 

암튼 마냥 번호 많이 만든다고 좋은것도 아니고 있는 블로그 중에 좀 쓸만한것 부터 골라서 운영해보고 esim을 하던가 말던가 해야지. 일단 알아본 바에 의하면 sk7모바일이 나한테 제일 좋겠더라. 요금도 3천원대로 괜찮고, 번호변경도 편한 방식이고, 근데 투넘버는 안돼는거 같음. 

 

혹시나 어쩌다 블로그때문에 번호 더 필요한 사람이 이 글을 본다면 대충 참고하시길 (글에 영양가는 별로 없네 ㅈㅅ...)

대략적인 소스 통신사 선택시 고려사항, esim 정보만 알아가시고 나머진 찾아보고 저도 알려주세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