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2. 23. 22:38ㆍ카테고리 없음
오늘은 무슨 글을 써볼까 하다가 전부터 고민이었고 이제는 어느정도 해결한 주제인 수험생 간식, 식사대용식에 대해서 써보기로 했다. 고3 혹은 N수생이 아니더라도 수험생으로(공무원시험,전문자격증 시험 등) 살아가는 사람들이 꽤나 많을텐데 누구에게나 공부 중간중간 찾아오는 배고픔은 큰 고민거리일거라 생각한다. 나는 공부가 잘 되는 시간에는 이 배고픔이 참 짜증나고 귀찮았다. 뭘 먹고 들어오자니 돈도 돈이지만 공부의 흐름이 깨지는게 참 싫었다. 그래서 간단히 가지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는 간식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는데 또 하루종일 앉아있는 입장이다보니 살이 찌는걸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래서 찾아본 최대한 살이 덜찌는 수험생 간식!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자.
수험생이라면 도서관이나 스터디카페를 주로 이용할텐데 물론 열람실 내에서 먹는건 아니겠지만 여러사람이 이용하는 공간에서 뭘 먹는일은 참 눈치보이는 일이다. 그래서 냄새가 많이 나는 음식, 전자레인지에 데워먹어야 하는 음식은 다 배제하고 최대한 간편하고 냄새 안나는 간식들을 고르고 골라봤다.
1)실온 구황작물(?)
따로 익히거나 데울 필요 없이 그냥 까먹으면 되는 구황작물들이다. 실온 고구마와 실온 감자,실온 옥수수 등이 있다. 해당 키워드로 검색하면 다양한 금액대의 제품들을 볼 수 있다. 생각보다 가격대는 좀 높은 편이라서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다. 시간적 여유가 더 있다면 그냥 일반적으로 파는 고구마나 감자를 쪄서 가지고 다녀도 좋다. 하지만 조리가 귀찮고 진공포장되어 있는 제품으로 상할 걱정없이 가지고 다니고 싶은 사람이라면 실온 구황작물을 구매해서 가지고 다니는게 더 편할거다. 원물 그대로 조리한 뒤 진공포장 된 제품이라서 다른 가공식품이 꺼려지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간식이다. 실제로 고구마는 다이어터들이 먹기도 하는 간식이니 공부하면서 허기질때 하나씩 까먹기에 부담없는 간식이 될듯하다.
2)쉐이크류
잠깐이라도 자리에서 일어나서 뭔가 먹기가 싫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간식이자 식사대용식이다. 가루형태로 된 쉐이크 파우더를 텀블러에 담아 우유와 섞어서 음용하면 되는 형태라서 공부공간을 벗어나지 않고 먹으며 공부할 수 있어서 좋다. 식사대용식으로 나온 제품이기 때문에 포만감도 좋은 편이고 대부분 체중조절용 목적으로 만들어진거라서 살찔 걱정도 덜 수 있다. 다양한 브랜드로 출시되어 있으니 먹어본 사람들이 남겨놓은 평들을 살펴보고 맛있고 가격대 적당한걸로 고르면 되겠다.
참고로 필자는 유튜브에서 한 유튜버가 먹는걸 보고 '꼬박꼬밥' 이라는 파우더를 먹고있다. 가격대는 좀 있는 편이지만 맛이 너무 좋아서 만족하며 먹는 중. 실제로 공부 중간에 점심 먹는게 너무 귀찮아서 도서관에 파우더를 항상 가지고 가는 편이다. 적당히 배부르고 맛도 있어서 (초코맛 강추) 만족스럽게 먹고있다. (광고아님!) 나중에 좀 더 자세한 글도 써볼 생각이다. 무튼 이런 쉐이크 파우더류가 먹기도 편하고 가지고다니기에도 간편해서 좋으니 시도해보시길.
3)떡류
다음은 떡류이다. 엥? 떡을? 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으나 뭔갈 씹거나 진한 탄수화물을 먹어야 허기가 가시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어서 가지고와보았다. 실제로 쿠팡으로 냉동떡을 시켜서 하나씩 가지고 다니며 먹어봤는데 간편하고 좋았다. 요즘은 '굳지않는 떡'이라고 신박한 떡이 아주 다양한 종류로 나와있다. 사서 냉동해두었다가 도서관이나 스카 갈때 소포장 된 떡을 몇개 꺼내서 비닐봉지에 넣어 가져가면 적당히 말랑말랑하게 해동되어 먹기 간편하다. 맛도 그냥 진짜 사먹는 떡 맛이다.(실제로도 그 떡이 맞으니 별 다를건 없다) 떡류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간식이다. 다만 아무래도 떡이라는 음식 자체가 탄수화물 그 자체이므로 살이 찔 수 있으니 적당히 먹어줘야한다는 점. 찾아보면 꿀떡, 바람떡, 쑥떡 등등 여러가지가 있으니까 취향에 맞는 떡으로 먹어보면 되겠다.
4)빵류
마지막으로 가져온건 빵류이다. 빵이라는 음식이 참 휴대하기도 좋고 맛도 맛있어서 참 좋은데 살이 찌는건 어쩔 수가 없어서 포함 시킬까 말까 하다가 시켜본다. 요즘엔 단백질빵이라고 해서 뭔가 변주를 준 제품들도 많이 나온던데 그래봤자 빵은 빵이다... 그리고 저렇게 뭔가 건강하게 만들었을것 같은 것들은 대부분 너무 비싼게 단점. 그래도 살 걱정 없는 수험생들에겐 빵 만큼 가성비 좋고 맛 좋은 간식이 또 없기에 슬쩍 포함시켜본다. 추천해줄만한 빵은 호불호 없는 꿀호떡, 오븐에 구운 도넛 등등 소포장 된 빵들도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여기까지 고3 또는 수험생들을 위한 간식 식사대용식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공부하다보면 어김없이 배는 고파오는데 살은 최대한 찌고싶지 않은 수험생이라면 위 정보들을 참고해서 건강하고 간편한 간식먹으며 효율 좋게 공부해나가보길 바란다. 더 맛있고 건강한 간식들을 찾게된다면 후속글도 써보도록 할테니 혹시 알고있는 좋은 간식(?)거리가 있다면 댓글로 공유 해 주시길!